logo

금주의 말씀

 
작성일 : 20-02-06 15:48
두려움을 어찌할까? (요한일서 4:17-19)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79  

   

두려움을 어찌할까?               요한일서 4:17-19


우한에서 발병한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공포가 전국, 아니 전 세계로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200명 이 상이 사망했다는 뉴스를 접하면서 각 나라가 비상대책을 마련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사실 흡연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이나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수가 훨씬 더 많은데 그로 인한 위기감은 상대적으로 미약한 것 같습니다.

사람에게는 예지력이 있어서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하여 앞에 닥칠 위험을 감지하고는 두려움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앞에 무슨 일이 벌어질는지 모르고 사는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는 현재의 이 세상은 이래도 저래도 두려운 상황입니다.

무서운 이 세상에서 평안을 누리며 사는 성경적 방법을 찾아봅시다.

먼저, 두려움이 찾아오는 요인이 무엇인지 봅시다.

인간이 죄를 범하면 두려움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두려움의 감정을 분석해보면 첫째는 죄책감에서 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다른 요소는 그렇게 심각한 것이 아닙니다.

죄를 범하면 수치심이 따라옵니다. 첫 사람 아담은 선악과를 따먹는 죄를 범한 직후에 바로 이 두려움과 수치심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둘째로는 두려움의 감정이 경건으로 인도하는 것을 봅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두려운 것이며 하나님의 심판이 두려운 것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면 범죄를 미리 두려워하게 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사람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이라.”(잠언 19:23)

셋째는 두려움은 사랑에 의해서 쫓겨나게 됩니다.

본문에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쫓는다고 말씀합니다. 사랑은 죽음의 두려움도 몰아내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사랑의 힘(power of love)입니다. 주님을 사랑하면 세상의 두려움도 사라질 것입니다. 아멘

묵상

나눔

1. 지금 당신은 무엇을 가장 두려워하고 있습니까?

2. 그것이 내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나요?

3. 두려움을 이겨내는 비결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공예배(주일예배, 수요예배, 금요기도회)참석과 십일조를 생활화합시다.